본문바로가기

News

녹색성장위원회, 에너지 전문기업 인셀 현장 방문

2020.01.17 김한식 기자


에너지 전문기업 인셀(대표 정창권)은 15일 국무조정실 녹색성장위원회가 방문해 제품생산 라인 투어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국무조정실 녹색성장위원회 위원들은 이날 광주시를 방문해 녹색성장 5개년 계획 및 미래 에너지 전환 정책을 청취한 뒤 인셀과 환경 관련 현장에 들러봤다.

위원들은 광주시 서구 소재 광주시환경공단 제1하수처리장과 제2음식자원화시설을 찾아 하수처리공정, 음식물 폐수처리시설 등을 확인하고 견학했다.

이어 인셀에서 배터리 패키징 기술 및 안전 기술을 듣고 제품 생산 라인 투어를 실시했다.


200117_전자신문.jpg

<정창권 인셀 대표가 15일 방문한 국무조정실 녹색성장위원회 위원들에게 배터리 패키징 등 기술 및 제품현황을 소개하고 있다.>


정창권 대표는 “녹색에너지 정책을 통해 에너지 기업들이 지속 가능한 성장을 할 수 있는 기반을 갖추게 된다면
재생에너지 시장의 성장뿐만 아니라 나아가 국가 경제 성장에도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인셀은 에너지를 저장 및 활용하는 에너지저장장치(ESS), 친환경 자동차와 같은 에너지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ESS 및 리튬배터리 전문 기업으로 재생 에너지를 활용한 미래 에너지 전환과 기후 환경 문제 해결 및 녹색 성장을 위해
태양열·풍력 등 화학적으로 가공되지 않고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에너지 시스템을 연구·개발하고 있다.




기사 원문 보기 : http://www.etnews.com/20200117000010